본문 바로가기

ASP.NET

[ASP.NET] 테마(Themes) #5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테마 적용하기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테마를 적용한다는 것은 상황에 따라 동적으로 테마를 변경시킨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골드 회원과 일반 회원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는 회원제 웹 사이트가 있다면
이 웹 사이트에 로그인한 회원이 골드 회원일 경우에는 좀 더 고급스러운 테마를 적용하게 하고
일반 회원일 경우에는 일반적인 테마를 적용하게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Skin 파일을 따로 골드회원용과 일반회원용을 만들어 달리 테마를 주려고 할 때 씁니다.

저는 Autumn과 Summer로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Summer 테마에서 TextBox, Button, Label 컨트롤의 속성을 위와 같이 정해주고,

 



Autumn 테마에서는 TextBox, Button, Label 컨트롤의 속성을 위와 같이 정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앞의 수업에선 @Page에 Theme 특성을 지정했지만 여기서는 지정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Button1인 가을 테마가 클릭됬을 경우는 Autumn 테마 정보로 보여지게 하고 Button2인 여름 테마가 클릭 되었을 경우 Summer 테마 정보로 보여지게합니다. 

swich를 하나하나 살펴보면
Autumn의 경우 Autumn의 테마, Summer의 경우 Summer의 테마, 둘 다 아닌 경우 Autumn의 테마가 사용되어 지게 되므로
아무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일 때 즉 맨 처음 보여질 때는 Autumn 테마의 속성에 따라 서버 컨트롤의 스타일이 나타납니다!






가을 테마 버튼을 누르게 되면 Autumn 테마의 속성에 따라 서버 컨트롤들의 스타일로 변하게 되고!!
여름 테마 버튼을 누르게 되면 Summer 테마의 속성에 따라 서버 컨트롤들의 스타일로 변하게 되겠죠!!
아!! 처음으로 바로 보여지는 것은 Autumn 테마의 속성에 따르겠죠? (Swich에서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