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P.NET

[ASP.NET] 표준컨트롤 #5 - Panel


Panel은 '구획', '합판'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므로 Panel위에 올려진 모든 것들은 같은 구획에서 하나로 묶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Panel은 BackColor과 같은 스타일 속성으로  색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웹 페이지 내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집중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먼저  Text에 "Panel1 보임으로" 입력하여 Button1을 생성하고 "Panel1 안보임으로" 입력하여 Button2도 생성합니다.

Panel1의 높이를 Height 50px, 너비 width 125px로 지정해서 Penel1에 TextBox1과 Button3을 생성합니다.
즉,  Penel1엔 TextBox1과 Button3이 포함이 된것이죠.
쉽게말해 Panel1이란 일정한 범위를 가진 땅위에 TextBox1과 Button3 이라는 건물이 세워져있다고 보면되죠.

그러므로
Panel1의 Visible 속성을 true로 지정해서 Button1인 Panel1 보임을 클릭 하면
Panel1 구획에 속해있는 TextBox1과 Button3가 보이게 되는 것 입니다.

이와 달리
Panel1의 Visible 속성을 false로 지정하고  Button2인 Panel1 안보임을 클릭 하면
Panel1 구획에 속해있는 TextBox1과 Button3가 안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