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P.NET

[ASP.NET] 표준컨트롤 #1 - BulletedList


BulletedList 컨트롤은 말그대로 Bullet 형식의 리스트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컨트롤입니다.
Bullet은 '작은공', '굵은 점' 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굵은 점이 붙은 리스트 형식을  BulletedList라고 하는 것입니다.


BulletedList 예제



1. Disc 열은 기본적인 BulletedList 컨트롤을 나타냅니다. BulletStyle 속성을 선언하지 않았으므로 기본값인 Disc가 적용이되어 색칠된 동그라미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2. Cicle의 열에서는 빈동그라미가 적용되었는데 BulletStyle 속성에 Circle를 지정하였기 때문입니다.
DisplayMode 속성에 HyperLink를 지정하여 각 항목에 링크를 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square의 열은 BulletStyle 속성에 square를 지정하여 사각형을 글머리 기호로 설정하고 DisplayMode 속성에 Linkbutton을 지정하여 각 항목 클릭 시 다시 게시될 수 있게 나타냈습니다.

4. numbered의 열은 BulletStyle속성에 Numbered를 지정하여 숫자 형식을 글머리 기호로 설정하고 FirstBulletNumber 속성에 글머리 기호의 시작 값을 설정합니다. 3이라고 설정이 되어있으므 3을 첫 시작으로 자동으로 4..5..6..순번이 나타납니다.